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 타입별 각질 제거 방법

by tmvk9dg 2023. 5. 28.
반응형

피부 타입별 각질 제거 방법

1. 지성 피부

지성 피부는 너무 자주 각질 제거를 하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매일 오일컨트롤을 하는 클렌저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주 1~2회 정도 수분크림 마사지를 하거나 토너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건성 피부

건성 피부는 각질이 많고 거칠 수 있습니다. 각질 제거를 할 때는 따뜻한 물을 사용하여 각질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씻어내 주세요. 또한, 한 번쯤은 피부관리 전문가에게 가서 딥클렌징을 받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딥클렌징을 할 때는 피부장벽을 유지하기 위해서 너무 자주하지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복합성 피부

복합성 피부는 각질 제거 방법이 다양합니다. T존은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폼으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시고, U존은 스크럽 폼이나 각질 크림으로 효과적으로 각질을 제거해주시면 좋습니다.

4. 민감성 피부

민감성 피부는 각질 제거를 할 때마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는 저자극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주 1회 정도 간단한 딥클렌징 뒤 수분 마스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의 방법들은 피부 타입별로 각질 제거를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모든 피부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므로 자신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과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