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우리 아이를 위한 학습 동기 부여법

by tmvk9dg 2023. 5. 23.
반응형

아이들에게 학습 동기 부여하기

1. 목표 설정하기

아이에게 목표를 설정하게끔 유도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이가 달성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한 후 어떤 보상을 줄 것인지를 계획해보자. 이렇게 하면 아이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것에 보람을 느끼면서 학습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을 수 있다.

2. 관심사와 연관된 주제 선택하기

아이의 관심사와 관련된 주제를 골라 학습할 때 흥미를 유발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만화책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만화책 속 인물을 그리거나, 만화책 속 이야기를 쓰는 등의 학습 방법을 통해 학습에 대한 흥미를 유발할 수 있다.

3. 게임을 활용한 학습

게임을 활용한 학습은 아이들에게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게임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정답을 맞추는 등의 과정에서 아이들은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학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4. 참여와 인정

아이가 학습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학습 과정에서 아이가 노력한 것을 인정하고, 그녀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유도해보자. 이렇게 하면 아이는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의지를 키울 수 있다.

5. 긍정적인 피드백

아이가 노력해서 문제를 해결한 경우, 그녀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주어야 한다. "잘했어!"나 "좋은 생각이야!"와 같은 피드백은 아이에게 자신감을 주는 좋은 방법이다. 위와 같은 방법들을 통해, 아이들이 학습에 대한 동기를 가지고 노력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유해하지 않은 적극적인 동기부여를 위해 이러한 방법들을 활용해보자.

반응형

댓글